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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이슈

공복 운동의 장단점을 알아보자

by 알랑몰랑 2020. 7. 9.

코로나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많아짐에 따라 

아침에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아침 운동을 하고 나면 하루를 힘차게 시작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활력소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아침에는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밥먹을 시간을 쪼개며 운동을 하다보니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물론 일부로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꺼라 생각 됩니다


오늘은 아침에 공복 운동을 하면 좋은점과 나쁜점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주제는 여러 찬반 내용들이 많으니 다같이 보면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공복 운동을 아침에 하면 어떨까?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한 운동!

운동도 체계젹으로 그 효과는 배가 됩니다 


특히나 체지방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아침 공복 운동으로 조깅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몸에 이상이 생기는건 아닌지 궁금증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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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공복 운동의 장점 


1.체지방 연소를 극대화 시켜준다. 

아침에 밥을 먹지 않은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기 때문에 탄수화물을 연소 시키는것이 아닌 지방을 연소 시키는 타이밍을 빠르게 당겨 줍니다 


2.몸의 근육 성장과 회복을 도와 주는 성장 호로몬 분비 촉진

성장 호로문은 근육의 회복을 빠르게 도와주고 뼈를 트튼하게 합니다



People, Man, Exercise, Jogging, Sport, Run, Road, Green


아침 공복 운동의 단점 


1.단기간 효과

식사를 하지 않고 운동 할 경우 체지방을 20% 빨리 연소 하지만 이는 짧은 시간에만 적용 됩니다


2.근손실 

헬스와 함께 병행 하실 경우 근손실이 일어납니다


3.운동효과 저하

에너지원 자체가 고갈 되면 평소보다 운동능력이 많이 떨어지게 되어 운동효과도 같이 떨어집니다





Pros, And, Cons, Compare, Choice, Decision, Select


아침 공복 운동에 대해 전문가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공복 운동 찬성파


아침 식사전 유산소 운동은 지방 연소를 최대한 많이 분해하고 혈당이 낮으면 몸에서 대체할 에너지원을 찾아 공급하기 때문에 지방을 태우는 가장 확실한 방법 



공복 운동 반대파

 

혈당이 낮으면 운동 능력이 저하로 인한 운동효과 저하

그리고 몸에 불균형으로 인한 어지러움이나 구토 증상을 같이 유발 할 수 있다






저는 아침 공복 운동 찬성파 입니다 

제 의견을 이야기 하자면 

아침 공복에 유산소 운동을 하면 몸에 힘이 없는건 사실이지만 이는 10분 정도만 뛰어도 금방 힘이 생기는 

신기한 체험을 하게 됩니다

이는 몸에서 대체할 에너지원을 찾아 이것을 연료로 태우기 때문에 생기는 상황입니다

또한 공복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 하는 것이 아닌 

알맞은 식단으로 에너지원을 충분히 대처 하기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 됩니다 

근손실이 일어 날수 있다고 하면 그만큼 단백질을 지속적으로 보충 한다면 전혀 문제 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침 공복 운동이 장단점을 알아보앗는데요 

사실 이것을 먼저 알아보기 보단 당장 옷을 갈아 입고 근처 공원을 먼저 뛰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생각할 시간에 조금이라도 빨리 움직인다면 

여러분의 살은 그만큼 빨리 빠졌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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