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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이슈

하체 운동 중요성을 알고 있나요?

by 알랑몰랑 2020. 7. 9.

주변에 다이어트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건강과 미용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죠? =


이전에는 작심삼일로 끝내는 분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꾸준하게 취미로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제 자기관리는 필수 중에 필수가 되어 버린 세상 

운동의 대한 지식도 많아지고 그 중요성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힘들다는 이유만으로 하체 운동을 포기하고 상체 운동만 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상체 운동으로 어깨와 가슴 복근을 키워 보기 좋게 만드는 것이죠 


하지만 이것은 하체 운동 중요성을 모르는 분들이 하시는 안좋은 방법 입니다


특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하체 운동은 정말 중요하답니다 


오늘은 하체 운동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왜 해야 하는지 그 궁금증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하체 운동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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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당뇨병 발생 확률 감소 

허벅지 둘레 1cm가 당뇨병의 판가름에 갈리게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당뇨병은 각종 질환의 합병증으로 굉장히 무서운 질병 입니다 

하지만 하체 운동으로 다져진 허벅지는 몸의 혈당을 쉽게 높이지 않아 당뇨병 발생 확률이 현저히 감소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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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허벅지는 신체의 쓰레기 소각장 

허벅지에서는 정말 많은 칼로리가 소모되고 있답니다

특히나 몸에서 필요없다고 판단되는 에너지를 모두 허벅지에서 소모하고 있습니다 

허벅지의 근육이 많을수록 소모하는 칼로리도 함꼐 많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예방이 탁월한 효과를 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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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관절 통증

하체 운동은 무릎 관절을 잡아주는 근육도 같이 키워주게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무릎 연골은 약하지지만 이를 무릎 근육으로 감싸 준다면 무릎 연골의 수명도 훨씬 늘어나게 됩니다 관절염을 이겨내신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이 

바로 무릎근육을 강화 시켜주는 하체 운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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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다이어트 요요현상 감소

허벅지는 체내에 쌓이는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태워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허벅지에 근육이 많으수록 요요현상을 줄여 다이어트를 성공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무리

상체 운동만 하시는 분들은 하체운동을 싫어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하체운동은 정말 힘들고 피곤한 일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하체 운동은 우리가 살아가기 위해 정말 중요한 운동입니다 

튼튼한 허벅지는 튼튼한 인생을 살아가게 해주기 때문에 

상체운동만 하셨다면 앞으로 하체운동 중요성을 깨닮고 병행하여 더 건강한 삶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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