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슈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의 진실

by 알랑몰랑 2020. 7. 10.

안녕하세요 

요즘 다이어트의 종류는 참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의 고정관념을 깨버린 고기 다이어트라던가 지방 다이어트 등으로 다이어트에 성공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는 그 일종에 속하는 다이어트 입니다 



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많이 먹는 혹은 고기를 많이 먹는 다이어트라고 하죠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의 장점은 다이어트 기간 내에도 일정량의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과식 하면 다이어트에 실패 합니다 



오늘은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read, Ciabatta, Flour, Wheat Flour, Baked, Oven, Dough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 


1. 핵심은 저탄수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라고 하면 고기만 배부를때까지 먹는 그런 다이어트가 아닙니다 

우선 탄수화물의 양을 확 줄여 줍니다


저는 탄수화물의 양을 소주잔 1개 반정도 의 양으로 탄수화물을 섭취 하였습니다 


그리고 고기의 양을 정해 매 끼니때마다 먹었습니다 


Vegetables, Broccoli, Diet, Fibre, Food, Fresh, Green

2.야채는 더욱 많이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의 경우 간에 무리를 주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헬스트레이너의 경우 간 수치가 안좋은 경우가 많은데 

이는 단백질을 많이 섭취 하다 보니 이것이 간에 부담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 할때에는 정말 야채를 많이 먹어야 간에 무리 없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3. 다이어트가 끝난 후 

저탄수 고지방의 경우 탄수화물을 많이 먹지 않았던 몸상태로 만들었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끝난 후 탄수화물을 평소만큼 섭취 한다면 금방 요요현상이 나타납니다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의 단점이죠 

이를 해결 하기 위해선 충분한 시간을 통해 탄수화물의 섭취량을 늘려주고 운동을 병행하여야만 합니다 



Blood Pressure Monitor, Health, Heart Rate

4.몸건강 확인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는 몸을 많이 망가질수 있는 다이어트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몸에 두드러기가 난다던지

저처럼 쓸개에 혹이 생길수도 있으니

저탄수 고지방 다이터를 할 때에는 꼭 몸 상태 체크를 지속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매년 1달간은 다이어트를 진행 해 왔습니다

벌써 10년 정도는 되는거 같은데 

1달 간 10kg 정도는 거뜬히 빼는 놀라운 전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대신 건강 검진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죠 


가장 좋은 방법은 잘 먹고 더 많이 운동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붇늘도 몸건강을 챙기면서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에 성공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